/ / 2018. 6. 21. 23:59

국민건강보험 납부확인서 인터넷발급 안내

반응형


국민건강보험 납부확인서 인터넷발급 안내

 


은행 업무 및 대출 등 여러 금융기관의 상품 가입을 위해서 증빙서류로 제출해야하는 국민건강보험 납부확인서가 있습니다. 본인의 소득을 증빙하는 용도로 제출되며 직접 공단에 가지 않아도 국민건강보험 홈페이지를 통해 인터넷으로 쉽게 발급할 수 있으며 공인인증서와 프린터기가 필수로 준비되어 있어야 합니다. 그럼 쉽게 따라할 수 있는 '인터넷 국민건강보험 납부확인서' 발급받는 방법을 지금부터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.


우선 네이버 검색창에 [국민건강보험]을 검색하시어 홈페이지로 이동합니다.

 

 


홈페이지 접속 후 메인화면에 있는 [보험료 납부확인서] 버튼을 클릭해 줍니다.

 


화면이 이동하면 개인인증과 사업장 로그인 화면이 나오는데요. 여기서 [개인인증] 버튼을 선택합니다.

 


[개인인증]은 공인인증서를 통해 인증하는 방법으로 별도의 회원가입 없이 공인인증서를 통한 본인인증 후 원하는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. 본인의 주민번호 입력후 공인인증서 본인인증을 클릭하면 공인인증 팝업창이 뜨며 비밀번호 입력 후 로그인 됩니다.

 


로그인 후 개인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화면으로 바뀌며 여기서 빨간색 메뉴창의 [납부확인서 발급신청] 버튼을 클릭합니다.

 


증명서 발급신청 화면이 나오면 본인의 내역이 바로 조회가 됩니다. 어디에 제출할 것인지 발급 용도를 선택 후 출력버튼을 클릭해 프린터기로 출력하셔도 되고 팩스로 받으신다면 팩스 버튼을 클릭 후 팩스 번호를 입력하여 [보내기] 버튼을 눌러주시면 납부확인서가 출력 및 전송이 됩니다. 간단한 국민건강보험 납부확인서 인터넷발급 방법으로 출력 가능하니 쉬운 절차로 편하게 발급해 보세요.

 

 

반응형
  • 네이버 블로그 공유
  • 네이버 밴드 공유
  • 페이스북 공유
  • 카카오스토리 공유